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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rl에서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by YK_Lv up 2023. 7.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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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

Perl에서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안녕하세요,블로그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과 그것이 Perl에서 어떻게 구현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 OOP)은 프로그램을 객체들의 집합으로 보고, 객체 간의 상호작용으로 프로그램을 구현하는 방법론입니다. 이는 코드의 재사용성을 높이고, 설계를 간결하게 해주며, 소프트웨어 개발과 유지 보수를 쉽게 만듭니다. 객체는 데이터(속성)와 이 데이터를 처리하는 함수(메서드)를 포함합니다. 객체의 데이터와 메서드는 클래스로 정의됩니다. 클래스는 객체의 템플릿 또는 청사진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Perl에서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Perl은 다른 객체지향 언어와 약간 다르게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지원합니다. Perl에서 클래스는 패키지(package), 객체는 blessed 레퍼런스로 표현됩니다.

 

간단한 'Person' 클래스를 정의해보겠습니다.

perl

package Person;

 

sub new {

    my $class = shift;

    my $self = {

        name => shift,

        age => shift,

    };

    bless $self, $class;

    return $self;

}

 

sub get_name {

    my $self = shift;

    return $self->{name};

}

 

sub get_age {

    my $self = shift;

    return $self->{age};

}

 

1;

위의 코드에서, 'new' 메서드는 객체를 생성하고 초기화합니다. 'get_name' 'get_age' 메서드는 객체의 속성을 가져옵니다.

 

이 클래스를 사용해보겠습니다.

perl

use Person;

 

my $person = Person->new("John", 30);

print $person->get_name();  "John" 출력

print $person->get_age();   30 출력

위의 코드에서, 'Person->new("John", 30)' 'Person'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하고, 'get_name()' 'get_age()' 메서드는 해당 객체의 속성을 가져옵니다.


Perl에서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다른 객체지향 언어보다 유연하지만, 그만큼 복잡한 경우도 많습니다. 이번 포스트가 여러분의 Perl 학습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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