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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꿀팁

Google SEO의 모든 것 + Google SEO를 고려한 글 쓰는법!

by YK_Lv up 2023. 4.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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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Google SEO의 모든 것! + Google SEO를 고려한 글 쓰는 법!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입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쳐가야 하는 관문인 애드센스! 그 애드센스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구글이 좋아하는 글을 써야 합니다. Google에서 웹사이트의 가시성을 높이고 더 많은 유기적 트래픽을 유치하고 싶으신가요? Google SEO를 이해하고 SEO 요건을 충족하는 글을 작성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이 종합 가이드에서는 Google SEO에 대해 파헤치고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실용적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oogle SEO의 이해

SEO의 중요성

검색 엔진 최적화(SEO)는 웹사이트의 콘텐츠, 디자인, 구조를 최적화하여 검색 엔진, 특히 Google에서 웹사이트의 가시성을 개선하는 작업입니다. 효과적인 SEO 전략을 구현하면 사이트에 대한 유기적 트래픽을 유도하고 온라인 인지도를 개선하며 궁극적으로 방문자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Google이 웹사이트 순위를 매기는 방법

Google은 복잡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관련성, 품질, 사용자 경험 등의 요소를 기반으로 웹사이트를 분석하고 순위를 매깁니다. Google SERP에서 더 높은 순위를 얻으려면 이러한 기준을 충족하고 타깃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는 콘텐츠를 제작해야 합니다.


키워드 연구

타겟 키워드 식별

글을 작성하기 전에 주제와 관련된 타깃 키워드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키워드는 사용자가 정보를 찾을 때 검색창에 입력하는 단어나 구문입니다. Google 키워드 플래너, SEMrush 또는 Ahrefs와 같은 키워드 조사 도구를 사용하여 검색량이 많고 경쟁이 적은 키워드를 찾아보세요.


키워드 경쟁 분석하기

타겟 키워드를 파악한 후에는 경쟁을 분석하여 순위를 높일 수 있는 최적의 기회를 파악하세요. 각 키워드의 최상위 페이지를 살펴보고 콘텐츠, 백링크 프로필, 페이지 내 최적화를 평가하세요. 이를 통해 해당 키워드의 순위를 높이는 데 필요한 사항을 파악하고 콘텐츠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품질 콘텐츠 만들기

E-A-T 이해

Google은 전문성, 권위성, 신뢰성(E-A-T)을 입증하는 콘텐츠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콘텐츠가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작성하고, 정확하며, 충분한 조사를 거쳐 작성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저자 약력, 자격 증명, 평판이 좋은 출처 링크를 포함하면 E-A-T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잠재 고객을 위한 글쓰기

타겟타깃 고객의 고충을 해결하고, 질문에 답하고,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여 타깃 고객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콘텐츠를 작성하세요. 대화체 어조로 작성하고, 간단한 언어를 사용하며, 수사학적 질문과 관련성 있는 예시를 통해 독자의 참여를 유도하세요.


On-Page SEO

제목 태그 최적화

제목 태그에는 기본 키워드가 포함되어야 하며 사용자가 링크를 클릭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매력적인 제목이어야 합니다. SERP에 올바르게 표시되도록 50~60자 사이로 유지하세요.


헤더 태그 활용

헤더 태그(H1, H2, H3, H4)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구성하세요. 이렇게 하면 가독성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검색 엔진이 콘텐츠의 구조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헤더 태그에 타깃 키워드를 포함하면 검색 엔진이 해당 키워드를 인식하여 노출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메타 태크

메타 태그는 SERP에 표시되는 글에 대한 간략한 요약입니다. 간결하고 흥미를 끌 수 있어야 하며 타깃 키워드를 포함해야 합니다. Google에 올바르게 표시되도록 150-160자 길이를 목표로 하세요.


이미지 최적화

빠른 로딩을 위해 이미지를 압축하고, 설명이 포함된 파일 이름을 사용하고, 이미지를 설명하고 타겟 키워드를 포함하는 대체 텍스트를 추가하여 이미지를 최적화하세요. 이렇게 하면 사용자 경험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검색 엔진이 이미지의 콘텍스트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미지 크기는 최대한 적게 만드는 게 좋고 이미지 파일을 저장할 때 이미지 파일의 이름을 이미지와 연관성 있는 이름으로 저장해 놓으면 검색 엔진이 인식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대체텍스트 삽입을 하여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적어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Off-Page SEO

백링크 구축

백링크는 다른 웹사이트에서 내 콘텐츠를 가리키는 링크입니다. 백링크는 검색 엔진에 신뢰와 권위를 나타내는 신호 역할을 합니다. 고품질 백링크를 구축하려면 틈새시장의 평판이 좋은 웹사이트에 연락하고, 업계 블로그에 게스트 포스팅을 하고, 공유 가능한 링크 가치가 있는 콘텐츠를 만드세요. 여러 검색사이트 검색엔진에 내 콘텐츠 링크가 등록될 수 있게 연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소셜네트워크 이용

직접적인 순위 요소는 아니지만 소셜네트워크(소셜 미디어의 좋아요, 공유, 댓글)는 콘텐츠의 가시성을 높이고 SEO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소셜네트워크 플랫폼이 있다면 블로그 콘텐츠를 홍보하여 노출도를 늘려보세요.


기술 SEO

모바일 친화성

Google은 모바일 우선 색인 생성에 우선순위를 두므로 웹사이트가 모바일 친화적인지 확인하세요. 반응형 디자인을 사용하고, 모바일 장치에 맞게 이미지를 최적화하고, Google의 모바일 친화적 테스트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사이트의 모바일 성능을 테스트하세요.


사이트 속도

로딩 속도가 빠른 웹사이트는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검색 엔진에서 선호합니다. 이미지를 압축하고, CSS 및 JavaScript 파일을 최소화하고, 브라우저 캐싱을 구현하여 사이트 속도를 최적화하세요.


XML 사이트맵

XML 사이트맵은 검색 엔진이 웹사이트를 더 효율적으로 크롤링하고 색인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모든 페이지가 색인화되어 SERP에 표시되도록 하려면 XML 사이트맵을 작성하여 Google Search Console에 제출하세요. 매번 블로그글을 작성할 때마다 수동으로 XML 사이트맵을 등록해 주는 습관을 들이시면 좋습니다!


Google SEO를 고려한 글 쓰는 법

  • 대화하듯이 자연스럽게 작성하세요.
  • 콘텐츠를 단순하고 명확하며 간결하게 작성하세요.
  • 블로그의 시작 부분에 요약을 넣어 주세요.
  • 궁금증을 유발하는 표현을 사용하여 독자의 참여를 유도하세요.
  • 경험적인 글을 작성하여 글을 더욱 역동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만드세요.
  •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콘텐츠를 짧은 단락과 글머리 기호로 나누세요.(중요! - H1, H2, H3은 꼭 필수적으로 포함)

결론

노출도를 높이고 웹사이트의 가독성을 높이려면 Google SEO를 숙지하고 SEO 요건을 충족하는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키워드 조사를 철저히 하고, 고품질 콘텐츠를 제작하고, On-Page, Off-Page 및 기술적 SEO 요소를 최적화하면 Google SERP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을 실행하고 구글 애드센스를 빠른 시일 내에 승인받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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